나 만 의

매 력 을

세 상 에

어 필 하 라

2주만에 끝내는 디자인 씽킹 & 퍼스널 브랜딩

씨리얼 / 1기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씨리얼?

씨리얼이 뭔가요?

먹는건가요?

씨리얼(See-real) 프로젝트는 시대 흐름에 맞는 필수 역량인 '디자인씽킹'과 '퍼스널브랜딩'을 중심으로 하는 교육 프로젝트입니다.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및 절차를 배우는 디자인씽킹! 각자의 잠재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게 하는 퍼스널브랜딩! '디자인씽킹'과 '퍼스널브랜딩'을 함께 만나보세요!  


#문제해결능력 “그래서 문제가 뭔데?” 

복잡한 사회 속에서 문제의 본질을 찾고 효과적으로 해결해내는 능력은 아무나 갖출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문제해결능력은 이미 많은 기업들이 핵심 인재상으로 내걸고 있습니다. 디자인씽킹을 통해 문제해결의 재미를 느껴보세요! 


#가치표현능력 “가치를 가치있게!” 

수많은 정보들로 가득한 이 세상, 그 가운데 진정한 나의 무기를 팔기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가치를 가치있게 표현해내는 능력은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만큼이나 중요합니다. 퍼스널브랜딩을 통해 진짜 나만의 가치를 만들어 보세요! 

팔방미인 디자인 씽킹

* 하단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전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두가 디자인 씽킹을 가져야 하는 시대

@Fastcampus


2008년, 샌프란시스코의 세 청년이 에어비앤비(Airbnb)를 설립했다. 에어비앤비는 10년도 채 되지 않아 300억 달러에 이르는 기업 가치를 가진 글로벌 숙박 업체로 성장했다. 물론 이전에 없었던 혁신적인 아이템이 주요 성공 요인이겠지만, 셀 수 없는 변수가 쏟아지는 세상에서 끊임없이 위기를 극복하고 성장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 디자인적 사고)’에 있었다...  (이하 생략)

백종원의 골목식당 속의 ‘디자인 씽킹’

@LG CNS


... 혹시 SBS TV 프로그램 중 ‘백종원의 골목식당’ 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요식업에서 성공한 CEO이자 요리사인 백종원 대표가 죽어가는 골목상권을 드라마틱하게 먹거리 명소로 재탄생시키는 과정을 보여주는 TV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그런데, 정말 재미있는 것은 그 과정이 제가 여러분들에게 설명하고자 하는 디자인 씽킹 프로세스와 유사하다는 겁니다. 아니 똑같습니다...  (이하 생략)

디자인씽킹 Case Study - 죠스어묵티

@brunch '메추리'


...그가 디자인씽킹을 공부했는지는 모르지만 그는 동물적인 마케팅 감각으로 이미 디자인씽킹을 완벽히 이해하고 있는 분이다. 더욱이 브레인스토밍 시 진행자(Facilitator)의 역할도 매우 훌륭하게 수행하였다. 팀원들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낼 수 있고, Visualizing도 해보고, 남의 의견에 비판을 가하지도 않고, 아이디어에 아이디어를 더하기 등 퍼실리테이터가 필요로 하는 부분을 몸소 실천하고 있었다...  (이하 생략)

매력만점 퍼스널 브랜딩

* 하단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전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퍼스널 브랜드는 무엇입니까?

@GS칼텍스


... 명품마다 생각나는 장소나 사람, 브랜드가 있습니다. 족발하면 장충동이, 소머리국밥하면 곤지암이, 비빔밥하면 전주가 생각납니다. 상품마다 브랜드가 있듯이 개인에게도 고유한 퍼스널 브랜드(Personal Brand)가 있습니다. 직장에서 걸어 다니는 백과사전, 해결사, 인간컴퓨터 등의 별명을 들어 보신 적이 있을 것입니다. 얼마 전 세상을 떠난 스티브 잡스는 아이폰, 맥북 등을 통해 IT 생태계를 재설정한 ‘혁신의 아이콘’으로 브랜드를 구축했습니다. 개그맨 유재석을 이야기하면 자연스럽게 ‘메뚜기’ ‘국민 MC’를 떠올리거나...  (이하 생략)

나만의 브랜드 만들기는 왜 중요하며, 어떻게 키워야할까

@brunch '오명석'


... 우선,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에 대해 끊임 없이 질문하고 스스로 고민해 보아야 합니다. 그 속에서 내가 어떤부분이 강한 사람인지 키워드를 잡고 그것에 대한 컨셉을 만들어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가지고 조금씩 나만의 특별한 영역을 만들어 가는 것이지요. 그렇게 장기적인 관점으로 조금씩 자신을 발전시키려는 마음가짐이 있어야 합니다. 그러면서 사람들이 떠올릴 때 가장 먼저 연상할 수 있는 이미지 또는 자신의 브랜드를 설명할 수 있는 효과적인 메시지 개발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하 생략)

[윤영돈 칼럼] 퍼스널 브랜딩으로 당신의 가치를 높여라

@한경닷컴


...경쟁력있는 스페셜 영역을 설정하라 퍼스널 브랜드가 강한 사람은 회사로부터 인정받을 뿐만 아니라 회사의 내부 구성원들에게서도 사랑을 받는다. 마찬가지로 하나의 퍼스널 브랜드는 조직 구성원들에게 큰 자극제가 된다. 성공한 퍼스널 브랜드는 가치를 창조하며, 다른 사람들로부터 로열티를 확보하여 더 큰 성공을 가져다 주는 것이다. 퍼스널 브랜딩의 시작은 먼저 자신의 스페셜 영역을 만드는 것이다. 농구하면 사람들의 머리에 마이클 조단이 떠오르고, 토크쇼의 대명사로 오프라 윈프리를 말하듯이...  (이하 생략)

씨리얼 스킬트리

Design Thinking 

 디자인적 사고


공감하기와 실전 실습을 통하여 생각의 틀을 확장한다.

이슈를 올바르게 파악하고 그 속에 숨겨진 진짜 핵심을 찾아내는 [ Design Thinking ]

Strategic Thinking

  전략적 사고


모든 자료가 교재가 되는 Wide Spectrum Thinking

이슈의 본질을 분석하고, 상황을 이끌어 나가며 해결 방법을 모색하는 [ Strategic Thinking ]

Logical Thinking

논리적 사고


데이터를 분석하고, 빠른 정보 처리와 판단을 위한 기반.

이슈를 올바로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발단부터 결과까지 일련의 흐름을 정립하고 간파할 수 있는 [ Logical Thinking ]

Target Finding


빠르게 급변하고 다양성이 확장되는 시대, 그 가운데 내가 공략해야 할 타겟을 찾는 [Target-Finding] 


다가오는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분석을 토대로 한 전략이 필요합니다.

Storytelling


다른 이들과는 구별되는, 자신을 어필하는 가장 감각적인 표현 방법 [Storytelling] 


사람들의 뇌리에 나를 각인시키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진솔한 경험이 담긴 감각적이고 감성적인 “이야기” 입니다.

Self –Diagnosis


다른 사람의 관점과 시선에서 벗어나서 스스로 자신을 진단하고 평가하는 [Self-Diagnosis] 


객관적, 논리적 분석 과정을 통해 왜곡된 시선에서 벗어나 자신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콕 집어 추천합니다

나만의 가치관을 형성하고 싶은 사람


다른 사람과 구별되는, 나만의 확고하고 뚜렷한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시대를 앞서가고 싶은 사람


앞서가는 시대의 흐름을 뒤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세상의 변화를 주도하여 만들어가는 리더십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세상에 임팩트를 주고 싶은 사람


사회에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사람으로서의 역량을 기르고 성장할 수 있습니다.

협동의 리더십을 배우고 싶은 사람


다양한 가치관을 가진 사람들과 협업을 통해 협동심과 사회성을 기를 수 있습니다.

6일간의 커리큘럼

Day 1

- 오리엔테이션 및 아이스브레이킹

- 디자인 씽킹과 퍼스널브랜딩의 개론 

Day 2

- DT는 멀리있지 않아! 편의점, 할머니, 식빵?

- DT의 핵심 : 공감 

Day 3

- 감정카드를 활용한 공감과 소통의 확장 

- DT For ME : 나를 디자인씽킹하다 

Day 4

- 퍼스널 브랜딩 : 7가지 비밀 

Day 5

-DT와 PB의 콜라보 

- 퍼스널 브랜딩 : 나만의 무기 만들기 

Day 6

- [에프터 파티] : end! and?

- 선배와의 네트워킹 및 수료증 수여식

차곡차곡 쌓아

9기를 맞이하는

선후배의 네트워크

세상과 나 혼자만의 싸움인 것 같은 이 길에서

씨리얼의 전신 핀셋프로젝트 9기로 다져진 선후배간 네트워크의 장, 6일차 애프터 파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모집요강

모집 인원 I 40명 내외

* 모집 인원은 상황에 따라 조율될 수 있습니다.


필수 조건 I 

씨리얼의 모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사람.


우대 조건 I 

학생, 취업준비생,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차차상위 계층, 6개월 이상 실업자

*경우에 따라 증명 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으나, 필수 사항은 아닙니다.


모집 일정 I

지원서 작성 : 10/25 (금) - 11/4 (월) 


추가 정보 I

프로젝트 일정

11월 5일 화요일 - 11월 16일 토요일

19 : 00 - 21 : 00 화 / 목 / 토 (주3회)


프로젝트 장소

서울 마포구 방울내로5길 42 청년교류공간


참가 비용

₩ 45,000 원 (사만오천원)

* 신청은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신청 후 차일 자정까지 입금이 확인되어야 신청이 완료됩니다. 인원 초과시 조기마감될 수 있습니다.


추가 혜택 I 

수료증 발급 및 추가 교육 신청시 장학 지원

 

* 씨리얼 프로젝트는 출석을 매우 엄격히 관리합니다. 세 번 이상 지각 또는 두 번 이상 결석할 경우 수료 대상에서 제외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과 일정을 꼼꼼히 확인해주세요.

* 자연재해, 불의의 사고, 부고 등의 피치 못한 사유에 한해서는 담당자와 상의 후 정상 참작(출석 인정) 될 수 있습니다.

씨리얼 한그릇 

하고가세요

씨리얼 프로젝트는 지하철 6호선 마포구청역 인근에서 진행됩니다.

- 상세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방울내로 5길 42 청년교류공간


* 씨리얼은 휴먼 네트워크를 통한 다양한 글로벌 기업 및 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됩니다.

Flex.io International 

© 2018 Flex.io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 

보도자료 I 채용정보 I contact@flexio.or.kr

페이스북 I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플러스